취준일기/COMENTO 2021. 5. 27. 18:09

[코멘토] 코멘토 서포터즈 2기 마지막 미션! 제휴서비스 후기공유 이벤트

후하! 내가 제작한 카드뉴스..이번달에만 미리캔버스에서 몇개를 만드는건지..

 

맨마지막에 캡쳐해놓은 페이지는 실제로 내 자소서를 돌려서 캡쳐한 페이지다.

어쩌면 AI부터 이미 간파했던 나으... 서류^^ 대체 막학기에 취준하면서 수업듣는 사람들은 뭘하는걸가...?

진짜 대단한 사람들.. 나는 할게 넘나 많은디.. 물론 학기가 끝나고 아카데미 듣고 나서야 확실하게 취준할 것 같다.

그 전까진 졸업요건과 졸업논문 쓰느라 바쁠듯..ㅠ

 

암튼 내가 직접 해본 AI자소서 분석기 후기를 들려주러 왔다!!!

 

 

아무래도 작년까지만해도 자소서 봐달라고 여러사람한테 부탁을 했었다. 내가 써놓고도 잘썼는지 분간도 안됐을뿐더러 어떤 기준으로 해야할지는 더더욱 모르니까.

그래도 회사의 인재상과 내가 했던 활동들을 맞춰서 쓰면 되지 않을까? 이생각을 했었는데 말이 쉽지.. 직접해보면 진짜 어떻게 할지 막막하기만하다.

 

지난번에 말했듯 자소서 쓰기가 정말 막막하다 싶다면

여기를 들어가서 어떤걸 기준으로 어떻게 써야할지 감을 잡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다.

AI 자소서에서 첨삭하는 기준을 제시해준다. 나는 이걸 참고 해서 나름 썼다고 생각했는데 첨삭결과는 다르게나왔으니

여러번 써보는 것이 아무래도 최선의 방법 아니겠는가.

 

우선 저기 시작하기를 누르면 세가지를 물어본다.

 

1. 내가 쓰는 직무

2. 내가 쓴 자소서

3. 자기소개서에 표현하려고 했던 역량(강점) 한 가지

 

를 다 쓰면

이런 위로의 말씀을 해주신다.. 약간 감성적인 상태라면 눈물 그렁그렁...

 

 

그래도 지금 돌려보는 문항은 내가 지난주에 지원한 마케팅과 부합하나보다. 

 

내가 쓴 자소서에서 AI가 뽑아낸 특징 

대인관계 머선129...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아싸 티는 숨길 수가 없구나^^!

내 역량은 다른페이지에서 입력했는데 알 수없는 이유로 저장이 안돼서... 이부분은 스루해줘~!

마케터라 하면 말이다... 저 삼가지가 가장 중허다 이것 중 의사소통이 삼번째로 중허다 이말이여...

 

오! 일단 내가 쓴 작성의도와 내가 생각한 강점 '의사소통'이 부합한다고 한다.

너 이녀석.. 좀 볼 줄 아는구나^^!!

 

역량군은 조금 비섯.. 한듯 하지 않는가..? 우수한 친구들도 대인관계는 집에 두고왔나보다.

세부역량은 그렇게 비슷한지 모르겠으나, '분석적 사고', '의사소통'은 중요한 미덕인 것임에 확신한다.

마케팅 직무에 중요한 역량 TOP3 마케팅 하실 분들은 이거 참고!!

사실 세개 다 일치해야 좋은 것인디.. 그래도 1개라도 일치했다니. 

그래도 잘썼답니다!@@!!

 

이렇게 얘기해주고 끝이 아니라 어떻게 써야할지 포인트를 알려준다.

여기서 본인 이야기를 잘 섞는것이 관건일 것이다.

 

이렇게 코멘토의 제휴 서비스중 AI자소서분석기를 사용해보았다.

자소서 분석기는 하루에 10번씩 쓸 수 있고, 다음날에도 다시 10개가 주어진다~! 

 

자소서가 막막한 사람들은 꼬옥... 사용해주면 되....